맛집&카페

경산 맛집: 덕담 경산점 (파스타 리조또 뇨끼 샐러드)

전국맛집카페투어 2023. 8. 30. 22:09

오늘은 경산 맛집: 덕담 경산점 (파스타 리조또 뇨끼 샐러드) 소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경산에서 파스타, 리조또, 스테이크, 뇨끼, 샐러드 등 양식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 생각보다 찾기 힘들죠.
워낙 흔한 음식인 만큼 고객을 지속할 정도로 차별성이 갖기가 쉽지 않은 듯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가게는 2016년 오픈하여 꾸준히 사람들의 발길을 잡고 있는 양식 맛집 덕담 입니다.
대구 대명동 본점과 경산 직영점 단 두 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음식의 퀄리티 보장을 위해 무분별한 확장은 기피하고 있는 듯하네요.
 
본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소스와 피클, 뇨끼, 라자냐 등 재료는 모두 직접 만들고 있다고 하니
음식에 대한 정성과 퀄리티에 굉장히 신경 쓰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아래 정보와 후기 참고하시어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주소 및 오픈시간

 
주소: 경북 경산시 남매공원로2길 4 덕담 경산점
오픈 시간: 매일 12:00~21: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라스트오더: 20:15
정기 휴무: 없음 (임시휴무는 인스타그램 참조)
https://www.instagram.com/deokdam
 

2. 가게 내부

가게 내부 입니다.
좌석은 2인석을 위주로 7여개의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요리 시간이 다소 걸리는 편이라 손님을 한꺼번에 많이 받지 못하는 이유로 내부 크기와 테이블 수를 작은 규모로 운영하고 있는 듯 했습니다.인테리어는 나무 테이블및 바닥재 그리고 흰 벽면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있네요 :)
 

가게가 좁다보니 입구에는 웨이팅 고객을 위한 안내판이 따로 마련되어 있네요.
대기하실 땐 꼭 대기명단 작성 후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3. 메뉴

메뉴는 먼저 2인 세트부터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살치살 스테이크와 메인 요리(뇨끼, 파스타, 리조또 중 택 1), 스프, 샐러드, 음료로 구성되어 있네요.
두 분이서 드시기에 양이 다소 많을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맛보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을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개별 메뉴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뇨끼, 라자냐, 파스타, 리조또가 있지만 파스타 외에는 선택지가 1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택지가 좁아 아쉬울 수 있으나, 그 만큼 메인 요리 하나하나에 집중해서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
 

그 외 애피타이저 메뉴로 스프, 식전빵, 샐러드 종류를 판매하고 있네요.
음료는 탄산음료 외 맥주, Glass와인, bottle 와인 등 주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4. 메뉴 후기

먼저 식전 제공되는 물이 참 이쁘다(?)라는 생각이 들어 한 컷 찍었네요.
물 안에 레몬슬라이스와 이름 모를 향긋한 풀이 들어가 있어 맛도 좋고 비주얼도 좋아 만족했습니다.
이 날 저희는 개별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양송이 스프와 치아바타를 애퍼타이저로 시작해
구운뇨끼와 시금치 크림소스, 구운 관자살이 올라간 먹물 리조또를 주문했습니다.
요리 시간이 다소 걸리는 탓에 서로 사진 찍으며 기다렸네요 :)
 

먼저 양송이 스프와 치아바타 입니다.
양송이 스프 위 치아바타 2 피스가 제공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치아바타를 조금만 더 제공해주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송이 스프는 시중 스프와는 다르게 매우 묽은 편이며 버섯와 트러플오일 향이 굉장히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시판 분말 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양송이와 버터, 양파, 치즈로만 맛을 낸 스프라고 하니 신기했어요.
맛은 생각 외로 너무 맛있어서 만족한 메뉴였습니다.
 

다음은 구운 뇨끼와 시금치 크림소스입니다. 비주얼이 상당히 먹음직하지 않나요? 
감자 뇨끼와 시금치 크림소스 그리고 위에 올려진 견과류 가루의 조화가 아주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감자 뇨끼는 겉바속촉 식감과 쫀득쫀득한 식감이 함께 어우러진 느낌이었고 굽기가 너무 적당해서 개인적으로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감자 뇨끼가 담백하고 살짝 싱거운 반면 크림 소스는 간을 조금 강하게 해서 조화를 잘 이룬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운 관자살이 올라간 먹물 리조또입니다.
처음 사진으로는 이게 왜 먹물 리조또 인가 했지만 한 숟가락 퍼는 순간... 아 누가 봐도 먹물 리조또구나 하는 비주얼이 등장했어요 :)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먹물 소스 특유의 고소한 향이 느껴져서 맛있게 먹었지만 후반부에 살짝 간이 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위에 올라간 구운 관자는 크기도 크고 식감도 너무 쫄깃해 굉장히 만족스럽게 먹었네요.
 

 

5. 주차장

가게에서 별도 운영하는 주차장이 있지는 않지만 주변 골목이나 공터,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아무 곳에 주차하시면 될 거 같네요.
가게 주변이 복잡하지 않은 편이라 주차 걱정은 크게 없어도 될 거 같습니다.
 
 
 
 
이 날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상 경산 맛집: 덕담 경산점 (파스타 리조또 뇨끼 샐러드) 소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