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카페

대구 맛집: 팔공산닭갈비

전국맛집카페투어 2023. 5. 3. 12:00

 

 

오늘은 대구 맛집: 팔공산닭갈비 소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에서 제일 유명한 산이라고 하면 바로 팔공산이겠죠?

팔공산은 대구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장소인 만큼 맛집과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팔공산의 숨은 맛집! 팔공산닭갈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입구지도

1. 주소 및 오픈시간

 

주소: 대구 동구 파계로 154-8 팔공산닭갈비
오픈 시간: 수~일 11:30~20:30

브레이크타임: 수~금 14:00~16:30, 토~일 15:00~16:30

정기 휴무: 매주 월, 화

 

내부1내부2내부3

2. 가게 내부

 

내부 좌석은 둥근 테이블과 사각 테이블 형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4~15개 테이블이 있는데 식사 메인 시간에 오시면 웨이팅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닭갈비 자체가 테이블 회전율이 다소 낮은 음식이다 보니, 방문하시려면 일찍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가게 한 편에는 이 가게의 (히)스토리를 걸어두셨어요.

읽어보니 사장님이 우여곡절을 겪으시고 음식에 정성을 쏟아 운영하시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판1메뉴판2

3. 메뉴판

 

메뉴판이 굉장히 단순합니다.

닭갈비 하나로 승부하는 집이라는 게 느껴졌어요.

메인메뉴 닭갈비 외 여러 사리 종류와 볶음밥 등이 있네요.

 

4. 셀프코너

 

닭갈비를 주문하시면 테이블 당 계란이 인원수 맞게 서빙되었어요.

기다리시는 동안 셀프조리코너에 가서 기호에 맞게 프라이 해 드시면 됩니다.

(원래 부침개가 제공되었는데 물가 부담 때문에 계란으로 교체되었다 하네요)

또한, 테이블 당 라면이 하나씩 무료로 제공됩니다.

기호에 맞게 가져가실 수 있고, 라면사리도 직접 끓여 닭갈비에 넣어 드셔도 됩니다.

그 외 미숫가루나 강정, 커피 등등 도 보이네요 :)

 

5. 메인 메뉴

 

저는 이 날 친구와 함께 닭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한눈에 봐도 푸짐한 양이 나와서 놀랐어요.

조리는 직원분이 직접 해주셔서 먹기 아주 편했습니다 :)

맵기는 기본맛으로 했는데 적당히 매콤하고 좋았어요.

 

 

닭갈비 먹는데 볶음밥을 빼먹기엔 너무 아쉽겠죠?

배 부른 상황이었으나 볶음밥 1인분만 주문했습니다.

(날치알 없는 볶음밥으로 주문했어요)

맛은 뭐.. 말해 뭐 하겠습니까

드시다가 양이 너무 많다 싶으면 이렇게 포장도 따로 가능합니다.

용기랑 봉지가 공짜로 제공되니 아주 편하고 좋았어요.

 

6. 주차장

 

가게 바로 앞 넓게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주말 점심시간에는 손님이 너무 많아 다소 비좁을 수 있으나,

평일 경우에는 문제없이 주차 가능할 거 같네요.

 

팔공산 바람 쐬러 오시면 한 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대구 맛집: 팔공산닭갈비 소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3.04.28 - [책&맛집&카페] - 대구 맛집: 팔공산웰빙부추마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