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카페

대구 팔공산 맛집: 동인정 갈비찜

전국맛집카페투어 2023. 7. 20. 18:49

오늘은 대구 팔공산 맛집: 동인정 갈비찜 소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팔공산은 등산객뿐만 아니라 가족, 친척분들과 함께 드라이브, 식사하시러 많이들 방문하시죠.

이 때문에 팔공산에는 아주 많은 식당과 카페들이 들어서고 있는데요,

오늘은 부모님 생신, 어버이날, 명절 등 가족 단위로 방문하시기 좋은 팔공산 맛집을 하나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기념일에 깔끔하고 맛있는 식사 한 끼 드시러 가실 때, 오늘 소개드릴 동인정 갈비찜 을 방문하시는 건 어떨까요?

소갈비와 전복 등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식당을 찾고 계신다면 동인정 갈비찜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여러 가지 음식으로 대접받는 느낌이 들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식감으로 치아 불편하신 분도 충분히 드실 수 있는 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 주소 및 오픈시간

동인정갈비찜전문점동인정갈비찜전문점 지도

주소: 대구 동구 파계로 572 동인정 갈비찜 전문점
오픈 시간: 매일 11:00~21:00

라스트 오더: 20:00

정기 휴무: 없음

2. 가게 전경 및 내부

동인정갈비찜 전경

먼저 가게 전경입니다.

외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아주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팔공산을 배경으로 깔끔한 잔디 정원과 함께 조경을 정말 이쁘게 관리하고 계시네요.

곳곳에 심어놓은 소나무와 (사진에는 없지만) 제주를 연상케 하는 현무암 돌담도 아주 보기 좋았습니다.

 

동인정갈비찜 내부동인정갈비찜 내부 2

외부 못지 않게 내부도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에 대리석으로 고급진 느낌을 연출하고 있으며, 테이블과 의자도 내부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색상으로 맞춤해 주셨네요.

테이블 수는 꽤나 넉넉히 되어 있으며 8명 이상 단체 손님을 받을 수 있는 긴 테이블도 있습니다.

3. 메뉴

동인정갈비찜 메뉴

메뉴입니다.

전체적으로 세트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1인 1식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본 소갈비찜 구성에서 추가로 어떤 재료가 들어가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갈비찜 맵기 조절도 가능하니 주문하실 때 취향에 따라 말씀드리면 될 거 같네요 :)

4. 메뉴 후기

활전복 소갈비찜동인정 활전복 소갈비찜 세트동인정 활전복 소갈비찜 세트2

저는 이 날 가족과 함께 5명이 방문을 했고 동인정 활전복 소갈비찜 5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음식이 다 서빙되고 나니, 말 그대로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푸짐하게 음식이 나왔어요.

 

활전복 소갈비찜은 먹기 편하게 3인분/2인분으로 나눠 서빙해 주셨습니다.

활전복 크기는 보통이었으나 생각보다 개수가 많이 들어가 있어 모두가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소갈비찜은 굉장히 부드러워서 치아가 약하신 분들도 충분히 씹을 수 있는 정도의 식감이었습니다.

 

연근카나페참나물도토리묵코코넛쉬림프샐러드갈릭디핑쌈

왼쪽 위부터 연근카나페, 참나물도토리묵, 코코넛쉬림프샐러드, 갈릭디핑쌈입니다.

 

연근카나페는 한입으로 먹기 좋게 서빙되었어요. 적상추, 연근, 오이, 너비아니, 토마토를 쌓아서 맛과 건강 모두 잡은 음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참나물도토리묵은 자극적이지 않은 자연의 맛(?)이 었습니다.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부모님이 특히 좋아하셨던 음식이었네요.

 

 

코코넛쉬림프샐러드는 다른 음식에 비해 평범했습니다. 애피타이저 느낌으로 먼저 드시기에 적당하다고 생각했네요.

마지막으로 갈릭디핑쌈은 소갈비찜 드실 때 싸 먹을 수 있는 쌈과 함께 중간에 갈릭소스가 서빙되었습니다. 비주얼과 달리 생각보다 자극적이지는 않았으나 일반적으로 어르신들 보다는 젊은 층에게 조금 더 선호되는 맛이 아닐까 하네요 :)

 

돌솥나물밥능이버섯탕

이 날의 메뉴 중 모두가 맛있다고 극찬을 한 돌솥나물밥과 능이버섯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간이 딱 맞았어요.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한 맛이 많이 느껴졌으며 싱겁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재료가 상당히 신선하다고 생각이 들었고, 특히나 능이버섯탕 속 버섯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

 

5. 주차장

주차장

동인정 갈비찜의 장점, 바로 넓은 주차장입니다.

가게 앞과 옆쪽으로 광활한(?) 주차장이 있기에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네요.

팔공산 식당들의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

 

 

이 날도 모두가 만족했던 식사였네요. 

팔공산 드라이브 가시거나 가족 단위 깔끔한 식당을 찾으신다면 한 번쯤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 대구 팔공산 맛집: 동인정 갈비찜 소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3.04.28 - [맛집&카페] - 대구 맛집: 팔공산웰빙부추마을

 

대구 맛집: 팔공산웰빙부추마을

오늘은 대구 맛집: 팔공산웰빙부추마을 소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에서 제일 유명한 산이라고 하면 바로 팔공산이겠죠? 팔공산은 대구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장소인 만큼

mzdream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