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카페

대구 팔공산 카페: 아미타

전국맛집카페투어 2023. 4. 25. 21:16
 

오늘은 대구 카페: 아미타 (대구 팔공산 카페) 소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에서 제일 유명한 산이라고 하면 바로 팔공산입니다.

팔공산은 대구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장소인 만큼 맛집과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일본풍 분위기의 카페, 아미타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입구지도

1. 주소 및 오픈시간

 

주소: 대구 동구 팔공로 505 1층 아미타카페
오픈 시간: 화~금 11:00~21:00, 토~일 11:00~22:00

Last Order: 화~금 20:30, 토~일 21:30

정기 휴무: 매주 월요일 (공휴일은 정상 영업)

 

2. 외부 모습

 

입구부터 분위기가 너무 좋죠?

대나무와 자갈, 돌길, 조명으로 아주 정갈하고 모던한 느낌을 잘 살리는 외부 모습입니다.

낮 모습도 괜찮지만 저녁 분위기가 정말 압도적인 거 같아요 :)

 

내부1내부2내부3
내부4내부5내부6

3. 내부 모습

 

내부 분위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은은한 조명과 우드톤의 인테리어, 각종 조형물들의 조화가 아주 잘 이루어진 느낌입니다.

특히 공간 별로 좌석 모양과 컨셉을 다르게 하여 다양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네요.

 

인테리어1인테리어2
인테리어3인테리어4

입구에 들어서서 오른쪽 진열장에 보시면 '아미타'의 뜻이 적혀 있습니다.

'아미타'는 기본적으로 '대승 불교 정토교의 중심을 이루는 부처'라는 불교 용어입니다.

이 가게에는 불교적 의미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아름다운 곳에 있는 곳이 온당하다'는 뜻도 언급하고 있네요.

가게 내부에는 불상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메뉴1메뉴2메뉴3
메뉴4메뉴5

4. 메뉴

 

메뉴판이 너무 다채로워 놀랐습니다.

각종 커피류와 티, 에이드, 원두별 드립커피, 아이스크림, 빙수, 브런치, 빵류까지 거의 모든 메뉴가 있습니다.

고객들이 찾는 웬만한 메뉴는 다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커피1커피2

저는 이 날 친구와 함께 플랫화이트, 미타슈페너, 크룽지를 시켰습니다.

커피 향이 생각보다 깊고 진해서 개인적으로 조금 놀랐습니다.

커피 향 강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미타 커피 메뉴에 만족하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크룽지는 크로와상을 누룽지처럼 납작하고 바삭하게 만든 빵이었어요.

달달하면서 식감도 있는 개성 있는 맛이었습니다. 잘 먹었네요 :)

 

5. 룸 이용 안내

 

여타 카페와 다르게 프라이빗 룸이 별도로 있습니다. 

회의나 스터디 때 사용하기 좋아 보이네요.

사진과 같이 30,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기본 2시간입니다.

다음 예약이 없을 시 시간당 10,000원이 부과된다고 하네요.

 

6. 야외 좌석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도 여러 좌석이 있습니다.

공간 별로 다양한 컨셉의 좌석이 이 카페의 특징이자 장점인 것 같아요.

 

7. 주차

 

주차는 카페 앞 쪽 넓은 공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차 공간은 별도 사진을 못 찍었네요..)

차량 방문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있는 만큼, 널찍한 주차 공간이 있어 좋았습니다.

 

이상 대구 카페: 아미타 (대구 팔공산 카페) 소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